본문 바로가기

어플 리뷰

프로크리에이트 기본 사용방법(스포이드, 브러쉬, 크기, 불투명도)

안녕하세요~

 

오늘은 프로크리에이트 기본 사용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저도 아직 완전히 숙지하지 못해서

 

스포이드, 브러쉬 등 아주 기초적인 것들의 사용법을 알려드리고

 

추후에 좀 더 상세한 기능들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일단 프로크리에이트 가격이나 기본 정보에 대해서 궁금하신분들은

 

아래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s://ddun-re.tistory.com/7

 

프로크리에이트 가격 (아이패드 어플, 그림 그리기 어플, procreate)

안녕하세요~ 오늘은 프로크리에이트 어플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ㅎㅎ "프로크리에이트는 어떤 어플일까요??" 간단하게 말하자면 그림어플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가격대가 있는만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

ddun-re.tistory.com

 

 

 


캔버스 생성

 

일단 캔버스를 생성해야겠죠~

 

오른쪽 상단에 '+'버튼을 클릭하신 다음

 

원하는 크기를 선택하시고,

 

생성하시면됩니다.

 

 

그림그릴때 기본 화면은 이 화면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하얀색 부분에 그림을 그리면 됩니다 ㅎㅎ

 


브러쉬 선택, 크기 조절

 

브러쉬는 커스텀도 가능하지만

 

기본 브러쉬들로도 저는 아직 충분하더라구요

 

 

브러쉬는 아래처럼 종류를 선택하신 다음

 

크기 조절을 하신 후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브러쉬 투명도 조절

 

브러쉬의 투명도도 조절이 가능한데요 ㅎㅎ

 

왼쪽 하단의 표시한 부분을 조정해서 투명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브러쉬 색상 선택

 

그리고 브러쉬 색상도 맘대로 선택 가능 한데요~

 

오른쪽 상단의 색상 버튼을 누르시면

 

다양한 색상을 선택하셔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포이드 기능

 

색상선택을 할 때

 

이전에 사용했던 색을 그대로 사용하고 싶은 경우가 생기는데

 

이럴 때 유용한 기능이 스포이드 기능입니다.

 

 

한손으로는 크기와 불투명도 바 사이에 있는 정사각형 네모를 선택해주시고,

 

다른손으로 펜을 이용해 색을 추출하고 싶은곳에 가져다 두면

 

원하는 색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제가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기능인데요 ㅎㅎ

 

알고계시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아직 저도 익히는 중이라 기능들을 전부 알지는 못하지만

 

레이어 사용법, 정사각형 등의 도형 그리기 같은 것들은 

 

추후에 또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